영화 검은사제들 소개와 재미있는 줄거리 및 출연진
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영화 검은사제들 소개와 재미있는 줄거리 및 출연진

by 니즈맨과함께 2023. 3. 19.
728x90
반응형

검은 사제들

 

영화 검은 사제들 소개합니다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검은 사제들'은 한국 영화 최초로 엑소시즘을 다룬 작품이다. 강동원과 김윤석의 캐스팅 소식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지만, 흥행 성적은 꽤 성공적이었다. 누적 관객 540만 명을 돌파하며 손익분기점을 훌쩍 넘겼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답게 초반 몰입도가 너무 좋았고, 후반부로 갈수록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마지막 엔딩이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이었다. 배우들의 연기력은 나무랄 데 없고 스토리 자체도 신선해 내내 지루하지 않았다. 하지만 전반적인 어두운 분위기는 호불호를 부를 수 있다. 종교와 상관없이 한 번쯤은 보기 좋은 영화다.

 

엑소시즘을 소재의 줄거리

한국 영화 역사상 2위라는 기록을 세운 '검은 사제들'라는 인기 영화다. 강동원이 출연했다는 소식은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다소 생소한 엑소시즘 소재라 별로 끌리지 않았다. 하지만 공포 영화를 즐기는 형 덕분에 극장에서 볼 수 있었어. 우선, 그것은 매우 신선하고 만족스러웠다. 다만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 전개가 너무 빨라 이해하기 어려웠고, 마지막에는 다소 허전한 느낌이 들었다. 지금부터 제가 느낀 흑인 사제들의 포인트와 평점, 간단한 줄거리를 소개하겠습니다.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것은 박소담의 미친 연기력이다. 그녀는 악령에 홀린 소녀 영신 역으로 소름 끼치는 연기를 펼쳤다. 특히 퇴마 의식 때의 공연은 압도적이었다. 자칫 유치해질 수도 있는 장면이었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나는 그가 온 힘을 다해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다른 배우가 했다면 이렇게 임팩트 있게 표현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런지 내내 놀랐어요. 물론 김윤석과 강동원의 연기는 훌륭했다. 사제복을 입은 강동원은 충분히 잘생겼고, 굿판을 벌이는 과정에서 보여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은 여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반면 김윤석은 특유의 묵직한 연기로 균형을 잡았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이야기는 쉬웠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조금 지루했지만 중간부터 흥미로웠다. 러닝타임이 108분밖에 지나지 않은 탓인지 스토리라인이 명확하지 않은 점도 아쉬웠다. 너무 급하게 마무리하는 것 같아요. 어쨌든 개인적으로 재미있었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이 영화 출연진들

영화 '검은 사제'를 보고 강동원의 병에 잠시 걸렸다. 이 영화에서 나는 사제복을 입은 강동원만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배우들이 연기하는 캐릭터들을 분석해보려고 해요.강동원이 연기하는 최준호 신부는 가톨릭대 신학생 중에서도 뛰어난 학생이었으며, 어릴 때 동생과 교통사고를 당해 혼자서 목숨을 잃고 살아났다고 한다. 이후 트라우마로 정신병원에 입원했지만 다시 가톨릭대에 입학했다. 하지만 아직도 악몽을 꾸고 어린 시절 사고 후유증을 앓고 있는 소녀 영신(박소담)을 만나지만 악마는 자신에게 홀렸다고 주장한다.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결국 그녀를 구하기 위해 엑소시즘을 하게 되는데 어떻게 되는 거죠?김윤석이 연기하는 김 신부는 교단으로부터 말썽꾸러기로 낙인찍혔다. 방황하던 시절 언니를 잃는 아픔을 겪었고, 지금은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해 의문의 증상을 겪는 소녀 영신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모두가 반대하는 퇴마 의식을 비밀리에 진행하기 위해 한국어/중국어/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며 외국 신부들과 소통을 시도한다. 특히 라틴어 대사를 읊으며 악령을 퇴치하는 장면은 소름끼치게 멋졌다.박소담은 영신은 무당이었던 어머니가 키운 아이였다. 귀신에 홀렸다는 소문이 돌면서 왕따를 당하고 학교폭력 피해자가 됐지만 우연히 만난 김 신부의 도움을 받아 마음의 문을 열었다. 하지만 점점 이상해지는 자신의 상태에 시달리며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하지만 실패한다. 그는 당시 모습을 드러낸 부제사장 최준호 신부를 피해 달아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렇게 위험한 상황에서 계속해서 굿을 하다 보면 마침내 악령이 근절된다.영화 '검은 사제들'은 단순한 공포영화가 아니라 종교의 종교적 의미가 담긴 영화였다. 엑소시즘이라는 소재 자체가 낯설고 어렵게 느껴졌지만, 나는 그것을 함께 볼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